Weekly info

반응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W) 와우에서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2004년 11월 23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북미 기준. 한국은 2004년 11월 25일 오픈 베타, 2005년 1월 28일 정식 서비스 개시)를 시작한 와우가 Battle for Azeroth. 2017년 11월 3일 블리즈컨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7번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2018년 8월 16일) 포스팅 하는 내용은 블리자드와 나무위키 유투브 를 참고하였습니다.



아래 확장팩 소개 영상. (내레이션: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소개영상



시네마틱 영상


블리자드의 시네마틱은 말 그대로 한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기분인데요 아래 "격전의 아제로스 시네마틱" 영상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전면적 서막 입니다.


"
"우린 이 세계를 나눠 가진 대가를 치렀고, 그렇게 강해지는 법을 잊었다."는 실바나스의 독백도 주목할 만하다. 개발진은 이 시네마틱의 주제가 "무엇이 우리를 강하게 하는지 기억하자."라고 밝혔는데,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이미 다뤘듯 아제로스의 주민들을 강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두 진영 간의 분쟁이기 때문이다. 두 진영이 대립하지 않거나 경쟁 진영을 완전히 제거해버리면, 점점 싸우는 법을 잊어 결국 외세의 침공에 맞서지 못했을 것이다. 판다리아의 안개 주제 '무엇을 위해서 싸우는가'도 여전히 중요하며, '진영 간의 경쟁이 서로를 강하게 만든다는 것' 또한 어느 한쪽 진영의 멸망은 막아야 한다는 내용에 가까웠다. 실바나스는 증오의 굴레에 붙잡힌 상황도 언급했는데, 그녀는 단순한 싸움의 문제 이상으로 자신의 백성인 언데드 포세이큰의 존립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으며, 대족장으로서 자신의 방식대로 호드를 지키고 싶어한다. 한편 시네마틱에서 안두인이 대규모 치유 주문 시전 뒤 보인 미소는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자각한 결과지만, 순수한 정의 구현보다 왕의 위엄을 보이려는 의도도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제작진은 진영 간의 원초적인 갈등과 군단 이후의 안두인과 실바나스의 성격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

#아제라이트

Azerite. 전 확장팩인 군단에서 불타는 군단과 아제로스의 용사들이 싸우다 살게라스가 최후의 발악으로 실리더스에 칼을 꽂아넣어 커다란 균열을 만들었는데, 유물 무기의 힘을 사용하여 메우면서 전장 들끓는 해안을 비롯한 아제로스 전역에 나타나기 시작한 정체불명의 신비한 결정. 매우 강력한 힘을 지닌 수정으로 얼라이언스와 호드 모두 이것을 사용해 전력을 강화하려 하고 있으며, 고블린과 노움이 추적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아제로스의 심장

군단의 전설 아이템과 유물 무기를 계승하는 새로운 유물/전설 등급 목걸이로, 아제로스의 대변자 마그니 브론즈비어드가 플레이어에게 준다.

새로운 자원 아제라이트를 모아서 특성을 개방하는 방식이지만, 군단에서 비정상적인 수치의 유물력 올리기가 많은 욕을 먹은 것을 염두했는지 아제라이트를 모을 때 노가다적인 요소는 별로 없을 것이라고 한다.

특성은 몇 가지 갈래, 몇가지 티어로 나뉘며, 황천빛 도가니처럼 무작위가 아니라 캐릭터의 능력에 연관된 공통적인 특성을 받는다. 군단 확장팩 유물 무기의 특성을 찍는 것과 비슷한 형식이다. 기본적으로 아제로스의 심장 목걸이의 특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방어구 별로 추가로 아제라이트를 투자하여 특성을 찍을 수 있다.

기존의 유물 무기가 가지고 있던 능력의 일부는 아제로스의 심장 또는 해당 직업의 기본 주문이나 특성으로 편입된다. 한편 미명 낚싯대는 군단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새로운 지역

얼라이언스는 쿨 티라스, 호드는 잔달라 제국과 접촉하여 각각 다른 이야기가 진행된다.

쿨 티라스

티라가드 해협(Tiraguard Sound): 쿨 티라스의 수도인 보랄러스(Boralus)가 위치한 지역. 프라우드무어 가문의 영주인 제독(Lord Admiral) 캐서린 프라우드무어(Katherine Proudmoore)가 지배하고 있다.

드러스트바(Drustvar): 고대 쿨 티라스에 인간들이 오기 전 원시적인 드루이디즘을 믿던 드러스트(Drust)라는 종족이 살고 있었던 지역. 웨이크레스트 가문이 지배하고 있지만, 지도층은 영주 부부의 딸 루실을 제외하고 드러스트에 의해 맛이 간 상태이다. 현재 드러스트의 유령과 이들이 만든 허수아비 괴물들, 마녀들의 공격을 받고 있다.

폭풍노래 계곡(Stormsong Valley): 조선업이 발달한 곳으로 진수식에서 첫 항해를 나가는 전함들을 비롯한 배들을 축복하는 파도현자(Tidesage)들의 핵심 거점이 있는 곳. 스톰송 가문이 지배하고 있다.

잔달라

줄다자르(Zuldazar): 16,000년 이상 존속해 온 아제로스에서 가장 오래 된 도시이자 잔달라 제국의 수도 다자알로가 위치한 곳. 라스타칸 신왕과 공주 탈란지가 지배하고 있다.

나즈미르(Nazmir): 이전에는 숲이 있었지만 세계의 분리의 영향으로 늪지대가 되었으며, 대격변의 영향으로 더욱 바다 쪽으로 가라앉고 있는 지역. 혈신 그훈(G'huun)을 숭배하는 혈트롤과 거북인간 토르톨란의 다수가 사는 곳.

볼둔(Vol'dun): 이전에는 무성한 정글이었지만 아퀴르와의 전쟁 이후 사막으로 변한 지역. 잔달라 부족은 죄인을 이곳으로 추방하고 있다. 코브라 인간 세스락(Sethrak)과 작은 사막여우 인간 불페라(Vulpera)가 살고 있다.

.


새로운 던전, 공격대 

(총 10개의 5인 던전과 1개의 레이드 던전이 공개되었다.)


#5인 던전-쿨 티라스

자유지대(the Freehold): 해적, 도적, 밀수업자 등등이 모인 무법지대. 티라가드 해협에 위치해 있다.

웨이크레스트 저택(Waycrest Manor): 쿨 티라스를 지배하는 세 가문 중 하나인 웨이크레스트 가문의 대저택. 드러스트바에 위치해 있다.

톨 다고르(Tol Dagor): 톨 바라드와 같은 쿨 티라스가 지배하였다가 여군주 프리실라 애쉬베인에게 매입된 감옥섬. 티라가드 해협에 위치해 있다.

폭풍의 사원(Shrine of the Storm): 파도현자들의 성역. 폭풍노래 계곡에 위치해 있다.

보랄러스 공성전(Siege of Boralus)(×): 쿨 티라스의 수도인 보랄러스에서 프리실라 애쉬베인 및 무쇠파도 약탈단 등의 해적 세력과 캐서린 프라우드무어 제독 및 쿨 티라스 왕국 측이 교전한 공성전. 티라가드 해협에 위치해 있다. 만렙 던전이다.


#5인 던전-잔달라

아탈다자르(Atal'Dazar): 줄다자르 무감바 산 위에 위치한 잔달라 왕들의 무덤. 어둠의 예언자 줄의 편에 선 잔추리 의회가 점거하고 있다.

세스랄리스 사원(Temple of Sethraliss): 코브라의 머리를 한 뱀인간 세스락(Sethrak) 종족의 성지. 볼둔에 위치해 있다.

썩은굴(The Underrot): 혈신 그훈을 숭배하는 혈트롤들이 점거한 지하 사원. 나즈미르에 위치해 있다.

왕의 안식처(King’s Rest): 아탈다자르 지하에 있는 잔달라 왕들의 무덤.

왕노다지 광산(The MOTHERLODE!!): 케잔 섬에 위치한 고블린 종족의 수도였던 지하도시로 대격변 때 섬 중앙의 화산이 폭발하면서 폐허가 되었다. 현재 투자개발회사가 이 주인 없는 도시를 차지하고 있다. 만렙 던전이다.


#공격대 던전

울디르, 통제의 전당(Uldir, Halls of Control): 잔달라 나즈미르 지하에 위치한 티탄 시설. 티탄이 그들의 숙적인 고대 신을 연구하기 위해 실험을 하던 곳. 혈트롤이 숭배하는 혈신 그훈은 사실 울디르에서 만들어진 인조 고대 신이라 할 수 있는 존재라고 한다. 총 8마리의 보스가 있다.



개발자 인터뷰에서 필드 PvP에 대해 언급




1.모든 플레이어가 신규 필드 PvP 시스템을 통해서, 자신이 원할 경우에 PvP를 경험할 수 있다.

2.필드 PvP에 관해서는 잘해오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한다. 따라서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필드 PvP에 새 생명을 불어넣고자 한다.

3.필드 PvP가 100% 공평해질 수는 없지만, 속도와 전투는 손볼 수 있다.

4.필드 PvP에 레벨 스케일링 기능을 도입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하지만 PvP 능력치를 사용해서 필드 PvP에서 진전하는 느낌이 사라지게 되는 것은 바라지 않는다.

5.PvP 군도 탐험에서는 PvP 기술이 모두 활성화되지 않을 수도 있다.

.


군도 탐험 미리보기 영상



선임 게임 디자이너 제레미 피즐, 수석 게임 프로듀서 다니엘 스탈이 말하는 격전의 아제로스 군도 탐험 미리보기 영상 입니다.



동맹 종족


프로모션 영상은 구매를 유도 합니다만 한번 보시죠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플레이 가능한 신규 동맹 종족 중 하나가 되어 아제로스를 탐험하십시오. 나이트본, 빛벼림 드레나이 및 다른 고귀한 동맹들의 신임을 얻으면, 해당 종족의 명성 캐릭터를 새로 생성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동맹 종족을 모집한 뒤에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난이도가 조절되는 지역 등을 포함하여 개편된 레벨 성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여 최고 레벨까지 올리는 경험을 완료하면 여러분의 헌신을 오래오래 기릴 고유의 유산 방어구 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호드-높은산 타우렌

높은산 타우렌은 고대의 전쟁에서 활약한 용감한 영웅 훌른의 후예로서 대지, 강, 하늘의 정령을 숭상합니다. 비록 군단이 그들의 땅을 참략해 불신의 씨앗을 심었지만, 높은산 부족들은 다시 한번 하나로 뭉쳤습니다. 긴 기다림 끝에 높은산 타우렌은 마침내 자신의 신성한 땅 밖으로 나가 칼림도어의 동족들과 함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고귀함과 힘을 위대한 호드에 보탤 것입니다.

[플레이 가능 직업] 드루이드·사냥꾼·수도사·주술사·전사

[종족 특성]



#호드-나이트

만 년 동안 방벽 안에서 고립된 채 살아온 수라마르의 엘프들은 점점 더 밤샘의 비전 마법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이 힘의 원천을 보호하기 위해, 나이트본의 지도자들은 불타는 군단과 거래를 했고, 이 거래는 나이트본의 왕국을 내전으로 몰아넣었습니다. 마침내 악마 주인들로부터 자유를 쟁취한 나이트본은 이 세계에서 자신들의 위상을 되찾게 도와줄 동맹을 찾고 있습니다.

[플레이 가능 직업] 사냥꾼·마법사·수도사·사제·도적·흑마법사·전사

[종족 특성]


#호드-마그하르 오크

드레노어의 오크 부족은 아주 오래전부터 끝없는 동족상잔의 전쟁을 벌여 왔습니다. 하지만 굴단이 자신이 모시는 악마 군주의 피를 들이밀자 마그하르(오크어로 '타락하지 않음'을 의미)의 부족들은 악마와의 계약을 거부하고 불타는 군단을 몰아내기 위해 하나로 뭉쳤습니다. 지옥불 성채가 함락된 결과, 마그하르는 자신들의 대의에 힘을 보태준 아제로스의 영웅들에게 언젠가 보답하기로 서약했습니다. 얼라이언스와의 전쟁이 심화되고 있는 지금, 호드가 승리하기 위해서는 마그하르의 힘이 필요합니다.

[플레이 가능 직업] 사냥꾼·마법사·수도사·사제·도적·주술사·전사

[종족 특성]



#얼라이언스-빛벼림 드레나이

수천 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빛의 군대는 뒤틀린 황천 곳곳을 누비며 불타는 군단과 전쟁을 벌여 왔습니다. 이 길고 긴 성전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칠 준비가 된 드레나이는 성스러운 빛의 정수를 몸 안에 주입하는 의식을 통해 빛벼림 드레나이로 다시 태어납니다. 마침내 아르거스에서 승리를 거둔 빛벼림 드레나이에게 새로운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떠오르는 위협으로부터 아제로스를 보호하고, 얼라이언스를 도와 호드의 공격을 격퇴하는 것입니다.

[플레이 가능 직업] 사냥꾼·마법사·성기사·사제·전사

[종족 특성]


#얼라이언스-공허 엘프

많은 이들이 공허의 타락한 마법을 이용하려고 시도했으나, 대부분은 광기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아제로스를 위해 이 힘을 이용하기로 결심한 알레리아 윈드러너는 필멸자 중 처음으로 어둠의 속삭임을 거부해냈습니다. 어둠에 굴복하기 직전인 한 무리의 동족들을 도우면서, 알레리아는 이 공허 엘프들이 자기들 안의 어둠을 제어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이 새로운 공허의 힘을 얼라이언스를 위해 사용하기로 맹세했습니다.

[플레이 가능 직업] 사냥꾼·마법사·성기사·사제·전사

[종족 특성]


#얼라이언스-검은무쇠 드워프

화끈한 성격과 확고한 신념으로 잘 알려진 검은무쇠 드워프는 다른 드워프 부족들과 깊은 갈등을 겪어왔습니다. 아이언포지를 차지하려던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세 망치의 전쟁이 발발하였고, 수많은 검은무쇠 드워프들이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 명령에 따라 싸웠습니다. 이들 중 한 분파는 섭정 여왕 모이라 타우릿산에게 충성을 맹세했으나, 나머지는 그녀와 함께하길 거부하는 상황입니다. 얼라이언스가 분열된 검은무쇠 부족을 연합할 수 있다면, 아제라이트의 힘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드와의 전쟁에서 든든한 우군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 가능 직업] 사냥꾼·마법사·성기사·수도사·도적·주술사·흑마법사·사제·전사

[종족 특성]


.


잔달라 트롤과 쿨 티란 인간


격전의 아제로스 심장부에서는 얼라이언스와 호드가 각각 쿨 티란 인간과 잔달라 트롤의 충성심을 얻기 위해 끝없이 노력합니다. 콘텐츠 추가, 패치 적용과 함께 전쟁 대장정이 펼쳐지며, 강력한 해군력을 자랑하는 두 동맹 종족을 모집하고 잠금 해제해야 노력이 결실을 볼 수 있습니다. 동맹 종족 페이지에 추가되는 다양한 정보도 놓치지 마십시오!

반응형